삼성디스플레이, 크래프톤 신작 '인조이'에서 혁신 제품 13종 공개

최효경 기자

2024-07-29 13:49:52

크래프톤의 신작 게임 '인조이(inZOI)'의 캐릭터가 삼성디스플레이의 멀티 폴더블 디스플레이 '플렉스S(Rollable S™)'를 사용하고 있다.
크래프톤의 신작 게임 '인조이(inZOI)'의 캐릭터가 삼성디스플레이의 멀티 폴더블 디스플레이 '플렉스S(Rollable S™)'를 사용하고 있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삼성디스플레이는 크래프톤의 신작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를 통해 멀티 폴더블 제품을 비롯 슬라이더블, 롤러블 디스플레이, 스마트 스피커 등 13종의 혁신 제품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하는 혁신 제품은 '플렉스S(Flex S™)', '플렉스G(Flex G™)','롤러블 플렉스(Rollable Flex™)',' 슬라이더블 플렉스 듀엣(Slidable Flex Duet™)', '플렉스 인앤아웃(Flex In&Out™)', '플렉스 노트(Flex Note™)' 등이다.

특히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 'MWC 2024'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OLED 헤드폰','원형 OLED', '스마트 스피커' 등 일상 기기에 OLED를 접목한 콘셉트 제품들도 '인조이' 게임 속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의 주요 신작 '인조이'는 이용자가 신이 되어 소망하는 삶의 모습대로 모든 것을 창조하며 다양한 이야기를 경험하는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크래프톤은 "인조이는 최신 언리얼 엔진5를 활용한 실사풍의 그래픽으로 가상현실을 구현하여 게임 내에서 몰입감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며 "그래픽이 아닌 삼성디스플레이가 실제 개발한 혁신 제품들을 게임 속에 등장시킴으로써 보다 사실적인 게임 그래픽을 완성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삼성디스플레이는 오는 8월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2024' 현장에서 크래프톤과 협력해 '인조이' 게임 속에서 등장하는 차세대 혁신 제품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