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6.6%, 4.2%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7.04% 늘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전동화 부품을 공급하고 있는 완성차 고객사들의 생산 감소와 전기차 캐즘 등 친환경차 시장 정체 기조가 매출과 영업이익에 영향을 미친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모듈과 핵심부품 사업에서는 2분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 줄어든 매출 11조 6,909억 원을 기록했다. 반면, A/S사업부문에서는 9.9% 상승한 2조 9,644억 원을 달성했다.
모듈과 핵심부품 사업은 최근 전기차 물량 감소 등 글로벌 자동차산업의 영향이 반영됐고, A/S사업은 글로벌 수요 강세 지속에 따른 요인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전기차 물량 감소로 인해 고정비 부담이 일시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전장 등 고부가가치 부품 제조 분야 매출은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하이브리드 차량의 부품 공급을 늘리는 등 친환경차 부품공급 믹스와 고부가가치 핵심부품 공급 확대를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전략적으로 확보하고, 시장 환경에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현대모비스는 올 상반기 글로벌 고객사 대상으로 23억2,000만 달러의 수주 실적을 올렸다. 이는 연간 수주 목표인 93억4,000만 달러의 25% 수준이다.
현대모비스는 북미와 아시아 시장 완성차로부터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와 램프 등 핵심 부품을 추가 수주하고, 하반기 연간 목표 달성을 위한 공격적인 영업 활동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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