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27일 한강서 ‘원바이트-럭’ 캠페인 진행…‘MZ세대’ 게시물 수 급증

강지용 기자

2024-07-26 10:10:00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2024 한강나이트워크 42K’ 행사가 진행되는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원바이트-럭’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원바이트-럭은 한입을 뜻하는 ‘원 바이트’와 ‘트럭’의 합성어로, BBQ가 자체 푸드트럭을 활용해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MZ세대가 몰리는 핫플레이스 등 유동인구 밀집 지역에서 무료 샘플을 제공하고 현장 프로모션과 인증 이벤트 등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BBQ는 오는 27일 오후 6시에 ‘한강나이트워크 42K’가 진행되는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을 찾아가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입에 먹을 수 있는 황금올리브치킨과 양념치킨을 한 조각씩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원바이트-럭’ 방문객을 대상으로 추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현장에서 자사앱(BBQ앱) 가입 인증 시 오는 31일까지 앱에서 사용 가능한 4,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제품을 받고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황금알치즈볼(5알) 쿠폰을 증정한다.

BBQ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MZ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소비자 대면 마케팅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한다”며 “참가자들에게 BBQ의 맛과 품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지난 6월 BBQ의 ‘MZ세대’ 관련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총 223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달인 5월 49건 대비 174건, 355.10%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BBQ’ + ‘MZ세대’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 온라인에서 BBQ의 MZ세대를 겨냥한 경영 행보에 관심이 더욱 쏠린 것으로 풀이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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