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인천공항 2터미널에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 오픈…브랜드 관심·호감도↑

강지용 기자

2024-07-26 10:20:00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 인천공항점’ 매장 전경 / 사진=아워홈 제공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 인천공항점’ 매장 전경 / 사진=아워홈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아워홈(사장 이영표)은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프리미엄 푸드홀 브랜드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은 아워홈이 가진 독보적인 식음서비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글로벌 식문화 트렌드를 접목한 프리미엄 푸드홀 브랜드다. ‘세계를 맛 보다(Taste The World)’라는 슬로건 아래 K푸드와 세계 각국의 대표 음식 등 메뉴를 선보인다.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 인천공항점’은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지상 4층에 위치하며, 면적 526㎡(159평)에 좌석 수 182석을 갖춘 대규모 매장이다.

여행의 설렘과 기대로 부푼 방문객을 맞이하고자 ‘프리즘 플레이트(Prism Plate)’를 디자인 콘셉트로 삼고 빛의 움직임과 패턴, 선명한 포인트 컬러를 활용해 생동감 넘치는 공간을 조성했다.

입점 브랜드는 △우리家 김치(한식) △PHO(베트남식) △리틀싱카이(중식) 총 3개이며, 연내 퓨전 한식과 할랄 푸드, 멕시칸 푸드 등 4개 코너를 추가로 개점할 계획이다.

차기팔 아워홈 GP사업부장은 “아워홈이 오랜 기간 축적한 컨세션 사업 운영 노하우와 글로벌 미식 문화를 접목해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 인천공항점을 새롭게 오픈했다”며 “한국을 찾는 외국인 고객은 물론 국내 공항 이용객에게 편안한 식사와 휴식이 가능한 차별화된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이하 동일)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이하 동일)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지난 6월 아워홈 프리미엄 푸드홀 브랜드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 관련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총 118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달인 5월 50건 대비 68건, 136.00%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아워홈, 인천공항 2터미널에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 오픈…브랜드 관심·호감도↑
같은 달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 관련 소비자 호감도도 조사한 결과, 긍정률 95.76% 부정률 0.00%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순호감도 95.76%를 기록했다.

직전 달인 5월 긍정률 92.00% 부정률 0.00% 순호감도 92.00% 대비 3.76%p 늘어난 수치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 역시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맛있다,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맛없다,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