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헬스뉴트리션, 고령자용 영양식 ‘오스트라라이프’ 출시…관심도 급상승

강지용 기자

2024-07-25 13:20:00

사진=매일헬스뉴트리션 제공
사진=매일헬스뉴트리션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매일유업(267980)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고령자 맞춤 영양식 브랜드 ‘오스트라라이프(AUSTRALIFE)’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오스트라라이프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규정하는 ‘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 유형에 맞춰 전문적인 영양설계를 바탕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은 기존에 영양조절과 보충에 집중한 환자용 영양조제식과는 달리 65세 이상 고령자에게 특히 요구되는 비타민D, 칼슘 함량 보강 및 영양소 6종 추가 등 꼼꼼한 영양 설계가 필수적으로 포함된다.

이런 기준에 맞춰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셀렉스의 단백질 영양설계 노하우를 기반으로 시니어 맞춤 프리미엄 영양식 오스트라라이프를 설계했다. 고령자 필수 영양 섭취를 위해 프리미엄 원료인 '호주 산양유’의 영양(고품질 단백질)을 기본으로 알파-리놀렌산, 오메가3(EPA+DHA 30mg), 식이섬유 등을 균형 있게 배합하고 15종의 비타민과 미네랄까지 담았다.

제품 용량은 360g이며, 하루에 한 번 적정량(약 130 mL)의 물 혹은 우유나 두유 등에 분말 3스푼(36g)을 넣어 먹으면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제품 구매는 이날부터 셀렉스 공식몰과 셀렉스 네이버 직영스토어 등 다양한 온라인 판매채널에서 가능하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유업의 자회사로 2018년부터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 국내 최초 성인영양식 시장을 개척했으며, 2021년 10월 분사했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이하 동일)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이하 동일)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지난 6월 ‘매일헬스뉴트리션’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389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달인 5월 151건 대비 238건, 157.62%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고령자용 영양식 ‘오스트라라이프’ 출시…관심도 급상승
같은 달 매일헬스뉴트리션 관련 소비자 호감도도 조사한 결과, 긍정률 77.89% 부정률 2.31%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순호감도 75.58%를 기록했다.

다만 직전 달인 5월 긍정률 85.43% 부정률 0.00% 순호감도 85.43% 대비 9.85%p 줄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 매일헬스뉴트리션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는 관심도와 달리 감소 추이를 나타냈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맛있다,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맛없다,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