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 40g 초코’ 출시…제품 관심·호감도↑

강지용 기자

2024-07-25 10:00:00

사진=오리온 제공
사진=오리온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오리온(271560)은 단백질 함량 40g을 함유한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 40g 초코’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닥터유PRO 40g은 350ml 1병 기준, 100g짜리 닭 가슴살 2팩 분량의 단백질 40g을 함유하면서도 당 함량은 최소화한 제품이다.

국내 드링크 중 최대 단백질이 들어있지만, 목 넘김은 부드럽고 초코우유처럼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오리온의 단백질 제품 개발 기술력을 집약했다. BCAA 7500mg과 아르기닌 1400mg, L-카르니틴 300mg 등 아미노산도 담겼다.

한 병만으로 1일 단백질 섭취량의 73%(2,000kcal 기준)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만큼 헬스, 크로스핏 등 고강도 운동을 하면서 한 번에 많은 양의 단백질 섭취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각광받을 것으로 오리온은 기대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바, 드링크, 파우더 등 다양한 단백질 제품을 개발하면서 축적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맛있는 초고함량 저당 단백질 드링크를 선보이게 됐다”며 “단백질 함량을 대폭 강화한 만큼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이하 동일)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이하 동일)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지난 6월 오리온 ‘닥터유’ 제품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1,435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달인 5월 1,081건 대비 354건, 32.75%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오리온’ + ‘닥터유’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오리온 닥터유 제품에 대한 관심이 더욱 쏠린 것으로 풀이된다.

오리온,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 40g 초코’ 출시…제품 관심·호감도↑
같은 달 오리온의 ‘닥터유’ 브랜드 관련 소비자 호감도도 조사한 결과, 긍정률 62.86% 부정률 4.11%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순호감도 58.75%를 기록했다.

직전 달인 5월 긍정률 60.04% 부정률 5.46% 순호감도 54.58% 대비 4.17%p 늘어난 수치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닥터유’ 제품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 역시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맛있다,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맛없다,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