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광주맥주축제’ 4회 연속 공식 후원…켈리 관심도↑

강지용 기자

2024-07-24 11:10:00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 000080)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광주축구전용구장 제2주차장에서 열리는 ‘2024 광주FC 테라X켈리 비어페스타’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2019년부터 4회 연속이다.

지역 프로축구단 광주FC와 함께 진행하는 축제는 하이트진로 신제품 ‘테라 라이트’와 ‘켈리’, ‘일품진로’ 등의 제품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테라 라이트’는 즐겁게 건강을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시대에 맞게 제로슈거에 '맥주다움'과 '낮은 칼로리'를 구현한 제품으로 출시 2주만에 1,000만 병 판매를 돌파했다.

일일 약 1만 명 이상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축제기간 방문객들은 수많은 얼음으로 가득 찬 ‘맥주 연못’에서 시원하게 보관한 ‘테라 라이트’와 ‘켈리’ 병맥주를 마시며 한여름 밤의 무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하이트진로가 지역 상생에 기여하고자 꾸준히 함께해오고 있는 광주맥주축제가 지역 대표 축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창립 100주년을 맞은 대표 주류회사로서 축제의 현장에서 차별화된 즐길거리로 소비자들이 한 여름 밤의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이하 동일)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이하 동일)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지난 6월 하이트진로 맥주 ‘켈리’ 관련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총 8,410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달인 5월 7,544건 대비 866건, 11.48%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 달 전후로 하이트진로 ‘켈리’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하이트진로, ‘광주맥주축제’ 4회 연속 공식 후원…켈리 관심도↑


같은 달 ‘켈리’ 관련 소비자 호감도도 조사한 결과, 긍정률 57.93% 부정률 0.63%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순호감도 57.30%를 기록했다.

다만 직전 달인 5월 긍정률 74.87% 부정률 0.58% 순호감도 74.28% 대비 16.98%p 감소한 수치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 달 전후로 ‘켈리’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는 줄어든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맛있다,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맛없다,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