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푸드앤컬처는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 미션을 기반으로 식물성 메뉴를 통한 맛있고 즐거운 식사 제공과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도심 속 친환경 공간 구현을 목표로 플랜튜드를 코엑스점과 아이파크몰 용산점에 운영 중이다.
플랜튜드 코엑스점에서는 식물성 한 끼 식사를 경험하며 탄소 배출 감소를 통한 더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지구를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지구사랑 포토존을 조성했다. 지구 모양의 픽토그램 포토존에는 ‘러브 어스, 플랜튜드(love earth, PLANTUDE)’ 라는 메시지를 통해 지구환경에 대한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하고자 했다.
고객들이 물방울과 나뭇잎 모양의 포스트잇에 지구사랑의 메시지 ‘지구에게 한 마디’를 적어 지구 모양 포토존에 메시지를 부착하면 건강한 지구가 완성되는 콘셉트다.
오는 8월 31일까지 지구사랑 포토존에 지구사랑 메시지를 적은 메모를 게시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업로드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플랜튜드 2인 식사권을 20명에게 증정한다.
플랜튜드는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풀무원의 식물성 건강기능식품 ‘풀무원건강식물원’과 협업해 신제품 2종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기간 플랜튜드에서 식사하는 고객에게 풀무원건강식물원의 식물효소 ‘파이토 엔자임’을 1포씩 증정한다. 플랜튜드와 풀무원건강식물원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고객을 대상으로 1만 원 상당의 ‘파이토 에너지샷(5포입)’도 증정한다.
이동훈 풀무원푸드앤컬처 대표는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채식을 통해 더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고객들에게 공유할 수 있도록 환경에 대한 책임을 다하는 동시에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