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유나이티드, 주가 급등…국힘 새 대표 '한동훈' 관련주 주목

김준형 기자

2024-07-24 05:21:31

아티스트유나이티드, 주가 급등…국힘 새 대표 '한동훈' 관련주 주목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아티스트유나이티드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2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아티스트유나이티드 주가는 종가보다 2.2% 오른 1만1160원에 거래를 마쳤다. 아티스트유나이티드의 시간외 거래량은 6736주이다.

이는 국민의힘 새 대표로 한동훈 후보가 선출됐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한 후보는 23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전당대회 대표 경선에서 당원 투표와 일반 국민 여론조사를 합산한 결과 과반인 62.8%를 득표, 결선투표 없이 승리를 확정했다.
원희룡 후보는 18.8%, 나경원 후보는 14.6%, 윤상현 후보는 3.7%의 득표율을 각각 기록했다.

최고위원에는 장동혁·김재원·인요한·김민전 후보, 청년최고위원으로는 진종오 후보가 선출됐다.

이 소식에 덕성과 태양금속, 대상, 대상홀딩스, 아티스트유나이티드, 체시스, 디티앤씨, 디티앤씨알오, 원익큐브, 오파스넷, 노을, 부방, 유아이디 등 한동훈 테마주들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덕성은 대표와 사외이사가 한동훈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는 점에서 한동훈 테마주로 분류됐다.

태양금속은 창업주가 한 후보와 같은 '청주 한씨'라는 이유로 테마주로 언급되기 시작했다.

대상홀딩스는 임세령 부회장과 연인인 배우 이정재가 과거 한 후보와 저녁 식사를 한 사진이 공개되면서 테마주로 묶였다, 래몽래인은 이정재가 대주주로 있다.

아티스트유나이티드 역시 한동훈 관련주로 꼽힌다 이정재와 한동훈 후보가 현대고등학교 동창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시장에서는 이 회사를 ‘한동훈 테마주’로 분류했다.
국내 유일 풀서비스 임상시험수탁기관인 디티앤씨알오와 디티앤씨는 재직 중인 이성규 디티앤씨알오 이사가 한동훈 국민의힘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서울대 법대, 미국 컬럼비아 로스쿨 동문이라 '한동훈 테마주'로 꼽힌다.

원익큐브는 김영대 감사가 한 후보와 같은 검찰청에 근무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한동훈 테마주로 언급됐다.

체시스는 부사장과 사외이사가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각각 미국 컬럼비아, 서울대 동문으로 알려지면서 관련주로 분류되기도 했다.

오파스넷은 사외이사가 한동훈 전 비대위원장과 사법연수원 동기인 것으로 알려졌다.

유아이디는 1990년 유인정광으로 설립한 후 2000년 사명을 유아이디로 교체했고 청주시 흥덕구에서 사업을 이어나가고 있다. 청주 기반 기업들은 한 후보가 "청주에서 자랐다"는 발언 이후 주목받고 있다.

노을은 의료 AI기업으로 사외이사 이선지 씨가 한동훈 후보와 서울대 법대, 미국 콜롬비아 대학 동문이라는 점에서 한동훈 테마주로 꼽혔다. 부방 역시 사외이사인 조상중 이사는 한동훈 후보와 서울대, 미국 컬럼비아대 로스쿨 동문으로 알려졌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