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 B2B 전시장 ‘론첼 갤러리’ 오픈…제품 관심도↑

강지용 기자

2024-07-23 13:30:00

2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론첼 갤러리'에서 열린 오픈 행사에서 한명호 LX하우시스 사장(왼쪽), 박대진 B2B담당 이사(오른쪽), 광고모델 배우 전지현이 오픈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LX하우시스 제공
2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론첼 갤러리'에서 열린 오픈 행사에서 한명호 LX하우시스 사장(왼쪽), 박대진 B2B담당 이사(오른쪽), 광고모델 배우 전지현이 오픈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LX하우시스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LX하우시스(108670)가 기업간거래(B2B)고객 대상 전시장 ‘론첼 갤러리(LONCHEL Gallery)’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와 관련, LX하우시스는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론첼 갤러리’에서 한명호 LX하우시스 사장, 주요 건설사∙설계사·시행사 관계자, 광고모델 전지현,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카림 라시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픈 기념식을 가졌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국내 건설사 및 시행사 등 주요 B2B고객 대상 영업 강화와 함께 최고급 아파트 등 주거공간, 호텔∙리조트 등 상공간의 하이엔드(최고급) 건자재 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갈 거점 마련 차원에서 ‘론첼 갤러리’를 새롭게 열게 됐다”고 설명했다.

‘론첼 갤러리’는 전용면적 1,057㎡(320평) 3층 규모의 대형 전시장으로, 시스템창호∙중문∙주방가구∙포세린∙이스톤∙바닥재 등 B2B시장용 하이엔드 건축자재 및 인테리어 제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LX하우시스의 B2B 고객 대상 전시장 '론첼 갤러리' 외관 전경 / 사진=LX하우시스 제공
LX하우시스의 B2B 고객 대상 전시장 '론첼 갤러리' 외관 전경 / 사진=LX하우시스 제공
창호존에는 최고급 시스템창호 ‘론첼 창호’와 ‘페네스트(FENEST)’가 전시됐다. ‘론첼 창호’는 알루미늄(AL)-PVC 복합소재 창호로 서울 강남 및 수도권, 전국 주요 광역시 재개발·재건축 현장에서 수주를 휩쓸고 있는 재건축 창호시장 1위 제품이며, 최고급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 ‘페네스트’는 최근 리조트·호텔∙고급 주거단지로 공급을 늘려가고 있는 제품이다.

주방존에는 LX하우시스가 최근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한 이탈리아 주방가구 브랜드 ‘쿠치네 루베(Cucine LUBE)’와 ‘라스텔리(rastelli)’ 제품들이 전시됐다. 이날 ‘론첼 갤러리’ 오픈식에는 카림 라시드가 직접 참석해 자신이 디자인한 ‘라스텔리’ 주방가구 제품군을 직접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론첼 갤러리’를 건설사 및 시행사 관계자뿐만 아니라 재개발·재건축 조합 등의 자재 선택 과정에서 반드시 방문해 봐야 할 대표 전시장으로 육성해 B2B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 나가겠다”며 “최근 B2B시장에서 유럽형 하이엔드 제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만큼 ‘론첼 갤러리’가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이하 동일)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이하 동일)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1개월(2024.06.01~06.30) LX하우시스의 ‘창호’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1,124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달인 5월 855건 대비 269건, 31.46%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LX하우시스’ + ‘창호’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한 달 전후로 LX하우시스 창호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LX하우시스, B2B 전시장 ‘론첼 갤러리’ 오픈…제품 관심도↑
최근 1개월(2024.06.01~06.30) LX하우시스의 ‘창호’ 관련 소비자 호감도도 조사한 결과, 긍정률 79.09% 부정률 1.25%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순호감도 77.85%를 기록했다.

다만 직전 달인 5월 긍정률 82.46% 부정률 0.82% 순호감도 81.64% 대비 3.79%p 줄어든 수치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LX하우시스 ‘창호’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는 소폭 줄어든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만족스럽다,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불만족스럽다,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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