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 여름 맞아 ‘고향물만두’ 출시…제품 호감도↑

강지용 기자

2024-07-22 14:20:00

사진=해태제과 제공
사진=해태제과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해태제과(대표 신정훈, 101530)는 무더운 여름에도 간편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고향물만두’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조리법은 끓는 물에 단 2분 30초면 완성되며, 얼음물에 담궈 식히면 만두피는 더욱 쫄깃해져 냉요리와 찰떡궁합이라는 설명이다. 또한 차가운 육수와 제격이라 편수로도 즐기고, 냉면과 함께 비빔만두로 아삭한 채소와도 함께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한 입 크기의 복주머니 모양이 특징이며 국물요리 안에서도 잘 터지지 않아 육수 맛은 지키고 모든 재료를 한 입에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큼직한 국내산 돼지고기와 청양고추, 아삭한 채소가 다양한 식감을 연출한다.

신제품은 다양한 조리법이 가능하다. 에어프라이어에 7분 가열하면 크런치한 만두피와 촉촉한 만두소가 조화를 이루는 겉바속촉 군만두로 탄생한다. 촉촉한 찐만두로도, 굽거나 튀겨 바삭한 군만두로도 취향에 따라 다양한 모습으로 즐길 수 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계절과 트렌드를 반영한 새롭고 맛있는 고향만두로 고객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이하 동일)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이하 동일)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1개월(2024.06.01~06.30) 고향만두 연관 게시글 수를 조사한 결과 총 962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달인 5월 1,056건 대비 94건, 8.9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 달 전후로 해태제과 고향만두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다소 줄어든 것으로 풀이된다.

해태제과, 여름 맞아 ‘고향물만두’ 출시…제품 호감도↑
최근 1개월(2024.06.01~06.30) 고향만두 관련 소비자 호감도도 조사한 결과, 긍정률 62.68% 부정률 5.61%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순호감도 57.07%를 기록했다.

직전 달인 5월 긍정률 61.27% 부정률 4.55% 순호감도 56.72% 대비 0.35%p 늘어난 수치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고향만두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는 꾸준한 것으로 확인됐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맛있다,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맛없다,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