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KCC 뒤이어

김수아 기자

2024-07-22 10:04:15

한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KCC 뒤이어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KCC 3위 파세코 순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22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76만4,0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06만7,301개와 비교하면 4.9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한샘, KCC, 파세코, 동화기업, LX하우시스, KCC글라스, 벽산, 현대리바트, 하츠, 희림, 삼목에스폼, 에넥스, 국보디자인, 한솔홈데코, 시공테크, 라이온켐텍, 이건산업, 유니드비티플러스, 진양화학, SUN&L, 대림B&Co, 이건홀딩스, 오하임앤컴퍼니 순이었다.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49만648 미디어지수 50만9,423 소통지수 72만1,703 커뮤니티지수 67만2,927 시장지수 111만6,3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1만1,00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05만1,632와 비교해보면 15.05%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06만7,301개와 비교하면 4.95%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36% 상승, 브랜드이슈 19.41% 상승, 브랜드소통 13.20% 상승, 브랜드확산 7.40% 하락, 브랜드시장 1.30%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