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피크닉 제로', 출시 18일만에 100만팩 돌파

강지용 기자

2024-07-19 10:38:37

매일유업 피크닉 제로 2종(청포도제로, 사과제로) / 사진=매일유업 제공
매일유업 피크닉 제로 2종(청포도제로, 사과제로) / 사진=매일유업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19일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은 신제품 ‘피크닉 제로’가 출시 18일 만에 누적판매량 100만팩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피크닉 음료는 상큼한 과일과 부드러운 우유맛이 어우러져 청량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 ‘피크닉 제로’는 기존의 맛있는 맛은 유지하면서 당과 칼로리, 지방까지 모두 제로(zero)로 만들었다.

특히 이번 피크닉 제로 출시에는 고객들과 얽혀진 숨겨진 비하인드 스토리도 있다. 장수 브랜드인만큼 피크닉을 평소에 즐겨 마시고 애정 해 온 고객들이 매일유업 고객센터를 통해 당류 함량을 줄인 피크닉 제품 출시를 희망하는 의견들을 보냈고 이에 매일유업이 화답해 제로 음료를 개발하고 신제품으로 출시한 것이다. 이러한 사연이 고객의 개인 SNS를 통해 알려지면서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실제 피크닉 제로를 구매하고 마셔본 고객들의 후기도 매우 긍정적이다. “달달함의 대명사 같은 음료인데 제로가 나올 줄은 몰랐다”, “왜 피크닉은 제로가 안 나올까 한탄했는데 실제로 나오다니!”, “피크닉 제로 진짜 맛있게 잘 만들었다” 등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신제품 ‘피크닉 제로’는 사과제로와 청포도제로 2가지 맛 중 선택 가능하다. 제품 구매는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 및 네이버 직영스토어, 쿠팡 등에서 가능하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