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RT는 생명보험업계 고소득 설계사들이 모인 단체로, 수수료 및 보험료 수입 12만 8천달러를 달성한 전 세계 80개국 700여개 생명보험업계 기업 소속의 재무 전문가들이 활동하고 있다.
AIA그룹은 한국 법인 AIA생명을 비롯해 전 세계 가장 많은 MDRT 회원을 보유한 상위 3개 법인 중국, 태국, 홍콩 등 전세계 18개 시장에서 맞춤형 컨설팅과 우수한 상품 등 프리미엄 종합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AIA생명은 지난 해 8월 자사형 법인보험대리점(GA) ‘AIA 프리미어파트너스’를 설립하고, 기업의 미래를 책임질 핵심 인재를 원활하게 도입하고자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NGMP(Next Generation MDRT Program)를 선보였다.
NGMP는 AIA그룹의 선진적인 시스템을 도입해 신입 설계사들의 조기정착 기틀을 마련하고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며, 소득을 증대할 수있도록 1단계부터 3단계의 과정으로 이뤄진다.
한편, AIA생명은 국내 보험시장에서 대면, 텔레마케팅, 방카슈랑스 등 옴니채널 전략을 통해 쌓아온 경험과 헬스앤웰니스 어플리케이션인 AIA바이탈리티 같은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기획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국내 대면 채널 영업에 더욱 매진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1개월(2024.06.01~06.30) AIA그룹의 자회사 'AIA생명' 관련 게시물을 조사한 결과 총 730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달인 5월 650건 대비 80건, 12.3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AIA생명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