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간편 보양식 세트 출시…브랜드 호감도↑

강지용 기자

2024-07-19 09:50:41

사진=BBQ 제공
사진=BBQ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BBQ가 복날을 맞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식 세트를 선보였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간편식) 전문 온라인 브랜드몰 'BBQ몰'에서 HMR 보양식 세트를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BBQ 복날 세트'는 바쁜 현대인들이 집에서도 빠르고 간단하게 복날 보양식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세트는 '실속 세트'와 '풍성 세트' 두 가지로 구성됐다. '실속 세트'는 삼계탕, 닭개장, 닭곰탕 각 1개씩으로 구성됐으며, '풍성 세트'는 각 메뉴를 2개씩 구성했다.

해당 제품들은 봉지째 끓는 물에 조리할 수 있어 복잡한 과정 없이 간편하게 보양식 한그릇을 완성할 수 있다.

해당 세트는 오는 25일까지 주문 시 무료배송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복날 세트 외에도 각 제품별 다섯 팩으로만 구성된 세트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BBQ 관계자는 "이번 복날 세트를 통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영양가 높은 보양식을 간편하게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1개월(2024.06.01~06.30) BBQ 관련 게시물을 조사한 결과 총 4만3,572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달인 5월 4만5,763건 대비 2,191건, 4.79%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BBQ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줄어든 것으로 풀이된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최근 1개월(2024.06.01~06.30) BBQ 관련 소비자 호감도를 조사한 결과, 긍정률 71.01% 부정률 3.96%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순호감도 67.05%를 기록했다.

직전 달인 5월 긍정률 69.56% 부정률 5.43% 순호감도 64.13% 대비 2.92%p 늘어난 수치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BBQ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는 소폭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맛있다, 친절하다,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맛없다, 불친절하다,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