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서울시와 ‘서울라면’ 구매고객 대상 열기구 탑승 프로모션…제품 관심·호감도↑

강지용 기자

2024-07-18 10:00:00

사진=풀무원 제공
사진=풀무원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서울특별시와 협업해 출시한 건면 제품 ‘서울라면’ 구매고객 대상으로 서울시 열기구 ‘서울달’의 사전 탑승이 가능한 티켓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서울라면’ 번들제품을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서울시 열기구 관광상품 ‘서울달(SEOULDAL)’ 탑승권을 무작위 증정하는 프로모션이다. 풀무원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 성원에 보답하는 한편, 민관협력을 통해 탄생한 ‘서울라면’을 더욱 적극적으로 알린다는 계획이다.

‘서울달’ 탑승권은 총 200장이 ‘서울라면’ 2종 멀티팩(4개입)에 랜덤으로 동봉됐다. ‘로스팅 서울라면’과 ‘로스팅 서울짜장’에 각 100장씩 무작위로 들어 있다. 이번 프로모션 제품은 오프라인 대형마트와 온라인몰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벤트 당첨 시 교환 등 별도 절차 없이 티켓 소지 후 열기구 탑승이 가능하다.

‘서울라면’은 ‘건강하고 매력적인 서울 사람들이 먹는 라면’이라는 콘셉트로 풀무원과 서울시가 공동 개발해 출시한 건면 제품이다. 풀무원이 국내 건면 시장을 개척하며 쌓은 제면 노하우와 차별화된 로스팅 공법 등을 적용해 ‘로스팅 서울라면’과 ‘로스팅 서울짜장’ 2종으로 출시했다.

튀기지 않은 건면을 사용해 칼로리(각 360Kcal)에 대한 부담이 적고, 로스팅 공정으로 재료 본연의 풍미가 가득한 분말스프 등이 특징이다.

김재현 풀무원식품 PM(Product Manager)은 “서울시를 대표하는 굿즈로 출시한 ‘서울라면’이 소비자 호평 속에 라면 시장에 안착한 데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서울시와 함께 ‘서울달’ 열기구 탑승권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풀무원의 건면 노하우가 담긴 맛있는 라면도 즐기시고 서울의 새로운 상징이 될 ‘서울달’ 체험 기회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1개월(2024.06.01~06.30) 풀무원의 ‘서울라면’ 관련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총 1,094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달인 5월 455건 대비 639건, 140.44%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풀무원 서울라면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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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1개월(2024.06.01~06.30) 풀무원의 ‘서울라면’ 관련 소비자 호감도도 조사한 결과, 긍정률 62.34% 부정률 6.67%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순호감도 55.67%를 기록했다.

직전 달인 5월 긍정률 39.12% 부정률 20.88% 순호감도 18.24% 대비 37.43%p 늘어난 수치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서울라면’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 역시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맛있다,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맛없다,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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