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강좌는 미래인재양성, 자기주도학습, 외국어학습, 진로진학, 온라인클래스, 복합인성교육 등 6개 분야 15개 프로그램으로 모집인원은 2700여 명이다.
제3기 프로그램은 파이썬, 챗gpt, c언어 관련 수업을 도입해 사고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코딩교실’, 영어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 노래와 율동을 통해 흥미롭게 영어를 배울 수 있게 도와주는 ‘유아기초영어 부모와 함께’등 다양한 강좌로 운영된다.
외국어학습 분야 중 영어 원서를 읽고 원어민 강사와 함께 소통하는 초·중급반‘초등영어원서’는 영어가 어려운 학생들에게 영어 동화책과 리더스북 등을 통해 쉽고 재미있는 수준별 학습을 제공하며, 원어민 강사와 함께 다양한 게임과 활동을 통한 어휘학습을 할 수 있는 ‘영어회화’도 준비되어 있다.
역사를 이야기 방식으로 학습해 흥미를 높일 수 있는 ‘초등역사교실’, 목공 재료를 활용하여 나만의 작품을 만들고 오감을 발달시킬 수 있는 ‘목공 창의 모형교실’, 저소득 자녀의 영어학습 지원을 위한 ‘영어키움반’, 쉽게 영어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과학 원리를 실험키트로 직접 체험하고 관련 개념을 영어로 배우는 ‘영어과학교실’ 등 다양한 강좌가 운영된다.
이외에도 자기주도학습 분야 중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학습방법을 제시하고 전략적 학습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래너학습법’, 논리적 글쓰기 능력 향상과 통합적 읽기를 통해 다양한 관점을 키울 수 있는 ‘하브루타(토론·논술)’, 온라인클래스 분야의 시간·공간적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학습하는 ‘영어전자책’ 등 많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더불어 진로진학 분야의 ‘입시상담’은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맞춤형 입시상담으로 연중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복합인성 분야의 ‘부모교육’은 성공적인 대입을 위한 입시정보를 얻고 분석할 수 있는 수업과, 아이와 소통할 수 있는 부모의 역량을 갖출 수 있는 다양한 수업으로 준비됐다.
저소득 자녀에 대한 교육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저소득 가정의 자녀는 수강료를 면제하여 우선 선발하고, 일반 가정의 자녀 중 둘째 자녀부터는 수강료 50%를 감면해 준다.
모집 및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박정배 빅데이터뉴스 기자 pjb@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