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지향 첫 걸음”…GS건설, 입주 현장서 신입사원 직무교육 진행

강지용 기자

2024-07-16 10:30:00

이번 달 입사한 신입사원들이 입주 예정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있다. / 사진=GS건설 제공
이번 달 입사한 신입사원들이 입주 예정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있다. / 사진=GS건설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GS건설(006360)은 신입사원 50여 명이 직무교육 과정으로 아파트 현장에서 입주 예정 고객을 직접 만나 목소리를 듣고, 현장을 점검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경기도 광주시 GS건설 자이 아파트 ‘입주자 사전 방문’ 행사장에서 진행됐으며, GS건설의 새 핵심가치인 '고객 지향'의 첫 걸음을 현장에서 직접 배운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신입사원들이 입주자 사전 방문행사에 참여한 것은 올해 2월이 처음으로, 당시에는 건축수행그룹 및 CSO 소속 신입사원만 참여했으나 이번에는 직무에 관계없이 전체 신입사원으로 범위가 확대 개편됐다.

GS건설의 핵심가치가 고객지향인 만큼, 모든 직원이 현장에서 고객의 입장이 돼야 고객만족이 가능하다는 취지가 반영된 것이다.

신입사원들은 현장에서 입주자 사전 방문 행사 취지와 프로세스를 배우고, 자이 아파트 사용 매뉴얼이 탑재된 자이앱을 고객의 입장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체험을 진행했다.

또한 직접 준공을 앞둔 현장을 둘러보고, 신입사원의 새로운 시각에서 개선점이나 품질 향상을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제안해 품질 향상과 수행 역량 강화에도 힘을 보탤 계획이다.

GS건설 관계자는 “직무에 관계없이 전 신입사원을 현장에서 고객들과 만나게 한 것은, 그만큼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고객에게 탁월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회사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며 “신입사원들은 첫 걸음을 현장에서 고객만족을 향해 내딛으면서 자연스레 회사의 비전을 체득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GS건설은 지난 12일 비전선포와 함께 핵심가치를 공개했다. 새로 선정한 목표가치는 ‘고객지향과 신뢰’로 항상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대내외적인 신뢰를 구축하는 것을 가장 큰 목표로 정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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