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모바일앱 '엠팝' 홈화면 개편…'앱 편의성' 정보량 소폭 증가

한시은 기자

2024-07-16 10:09:07

사진=삼성증권 제공
사진=삼성증권 제공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16일 삼성증권(016360)은 자사 MTS '엠팝(mPOP)'의 첫 화면인 홈화면을 개편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먼저 삼성증권은 'mPOP' 홈 화면을 '오늘의 투자'와 '내 자산' 2개의 메뉴 탭으로 구분했다.

'오늘의 투자' 탭에서는 다양한 종목 정보 및 투자정보를 제공한다. '종목순위' 상승률, 거래대금 등에 따른 실시간 랭킹을 기존 가로형 카드 방식에서 리스트 방식으로 변경해 보다 많은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에 신설된 '종목의 발견' 메뉴는 실시간 매매상위 종목과 삼성증권 주식투자 수익률 상위 1000명 고수들의 매매상위 종목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들의 투자를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다른 메뉴 탭인 '내 자산'은 고객의 총 자산 현황과 함께 관심·보유 종목의 뉴스 및 리포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홈 화면 상단에는 시황 요약 등 알림 정보도 제공한다.

삼성증권 디지털플랫폼 이병훈 담당은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기능과 금융상품, 해외주식 관련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3개월(2024.04.01~06.30) 삼성증권의 '앱 편의성'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1,093건의 정보량을 기록, 전년 동기 1,068건 대비 25건, 2.34% 소폭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삼성증권' + '앱 개편, UX, UI, 편의성, 개선'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삼성증권의 앱 편의성 관련 포스팅 수가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