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스폰지밥 25돌 기념 팝업스토어 오픈…관심도 상승

최효경 기자

2024-07-14 06:00:00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5일까지 강남점 센트럴시티 1층 오픈스테이지에서 ‘스폰지밥 25주년 기념’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인생은 스폰지밥처럼’ 테마로 펼치는 이번 팝업은 25주년을 기념해 발매된 상품들을 비롯해 게임존, 포토존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특히 스폰지밥과 친구들의 일상속 유쾌한 이야기를 모티브해 애니메이션 속 수중 도시인 ‘비키니 시티’를 실물로 구현했다. 해파리, 해조류 등 다양한 바다 생태계 연출물을 통해 시원한 바닷속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는 게 신세계백화점의 설명이다.

스폰지밥 탄생 25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랜덤 아크릴 키링 △헤드 레스트 △키보드 △스폰지밥 아이스 텀블러 △스폰지밥 봉제인형 등 다양한 굿즈도 특별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고객 참여 이벤트도 펼쳐진다. 스펀지밥의 직장인 ‘집게리아’ 존에서는 제한 시간 내 햄버거 패티를 빠르게 뒤집는 고객에게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권’을 증정한다. ‘텔라파시’ 존에서는 버튼을 통해 같은 색상의 모양을 동시에 맞추면 ‘핀버튼’을 받아볼 수 있다.

비키니 시티를 구현한 포토존에서는 스펀지밥의 집인 파인애플 하우스와 징징이의 집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은 후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업로드하면 막대 풍선을 증정한다.

이번 팝업은 강남점에 이어 오는 8월 2일부터 15일까지 신세계 센텀시티점 하이퍼스테이지에서도 릴레이로 진행된다.

정훈철 신세계백화점 MD전략담당은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스폰지밥 캐릭터를 활용해 국내 최초로 팝업스토어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세계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3개월(2024.04.01~06.30) 신세계백화점의 ‘팝업’ 연관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9,043건의 정보량을 기록, 전년 동기 5,204건 대비 3,839건, 73.77%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신세계백화점’ + ‘팝업’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신세계백화점이 진행하는 팝업스토어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