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6월 12일부터 2024년 7월 12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70,5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412,423개와 비교하면 26.2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케이엠더블유, 인텔리안테크, 쏠리드, RFHIC, 에이스테크, 다보링크, 다산네트웍스, 한울소재과학, 오이솔루션, 아이즈비전, 코맥스, 인성정보, 이노와이어리스, 머큐리, 삼지전자, 라닉스, 에치에프알, 웨이브일렉트로, 피피아이, 아이크래프트, 코콤, 기산텔레콤, 코위버, 하이트론, 파이오링크, 현대에이치티, 유비쿼스, CS, 우리넷, 옵티시스 순이었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케이엠더블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99,103 미디어지수 48,402 소통지수 129,813 커뮤니티지수 27,479 시장지수 124,3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9,13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69,005와 비교해보면 8.5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케이엠더블유 ( 대표 김덕용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412,423개와 비교하면 26.2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1.94% 하락, 브랜드이슈 36.83% 하락, 브랜드소통 15.94% 하락, 브랜드확산 25.76% 하락, 브랜드시장 29.5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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