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냉면 2인분 세트 ‘물냉비냉’ 출시…‘냉면’ 제품 관심도↑

강지용 기자

2024-07-11 11:30:00

사진=오뚜기 제공
사진=오뚜기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오뚜기(007310)가 여름철 대표 메뉴인 ‘물냉면’과 ‘비빔냉면’을 한 번에 즐기는 2인분 구성의 ‘물냉비냉’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신제품 ‘물냉비냉’은 두 가지 냉면을 컴팩트하게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를 겨냥했으며, 기존 4인 세트 양이 많다고 느낀 소비자도 각 1인분씩 들어있는 세트로 적당하게 즐길 수 있다.

‘김장동치미 물냉면’과 ‘함흥 비빔냉면’으로 구성되며, 김장동치미 물냉면은 국내산 무와 오이, 배 등을 사용해 직접 담근 동치미 냉면육수와 동치미 겨자소스가 들어 있다. 함흥 비빔냉면은 매콤달콤한 태양초 비빔장에 새콤한 초절임무를 얹었다.

오뚜기 관계자는 “인구 구조 변화와 고물가로 소용량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물냉면과 비빔냉면을 원하는 양만큼만 먹을 수 있도록 각 1인분씩만 담은 물냉비냉 신제품을 선보였다”고 전했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3개월(2024.04.01~06.30) 오뚜기의 ‘냉면’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747건의 정보량을 기록, 전년 동기 254건 대비 493건, 194.09%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오뚜기’ + ‘냉면’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오뚜기 ‘냉면’ 제품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