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2024 국가고객만족도 'NCSI' 면세점 부문 1위…'고객' 관심도↑

한시은 기자

2024-07-10 10:05:50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2024 NCSI(국가고객만족도)’에서 면세점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최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고객 접점 활동’ △지속적인 디지털 영역 확장을 통한 ‘고객 경험 가치 창출’ △지속적인 ‘고객 만족도 제고 노력’ 등 국내외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실제로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최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고객 접점 강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면세점 지하 1층과 옥상 공간에 카페 라(Café LA)를 오픈하며, 면세점을 찾는 고객들의 쉼터 역할은 물론 브랜드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2030세대를 중심으로 위스키를 찾는 고객이 늘어난다는 점에서 위스키 브랜드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주류 브랜드의 시음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국민 판다 ‘푸바오’의 굿즈를 구입하고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바오패밀리’ 팝업을 운영하기도 했다.

또한 디지털 영역 확장을 통한 고객 경험가치 극대화를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네이버와 MOU를 통한 기술협력으로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멤버십 결합을 통해 회원들의 혜택과 구매 편의성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업계 최초로 비대면 버추얼 뷰티 클래스를 선보이며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창출하기도 했다.

이 날 시상식에 참석한 김태호 신라면세점 부문장은 “고객 분들과 접점을 넓히고 소통하고자 했던 활동들이 큰 호응을 받으며,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에서의 차별화된 쇼핑 경험 제공을 위한 고객 만족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석달간(2024.04.01~06.30) 신라면세점 '고객' 관련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총 1,061건을 기록, 전년 동기 682건 대비 379건, 55.57% 증가했다.

조사 방식은 '신라면세점' + '고객, 손님, 소비자' 등의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신라면세점에 대한 고객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