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지니 TV 방탄소년단 브랜드 팝업스토어' 연다…'팝업' 정보량 급증

최효경 기자

2024-07-09 10:31:53

KT가 7월 9일 오픈한 지니 TV ‘방탄소년단 브랜드 팝업스토어화면 이미지. / 이미지=KT 제공
KT가 7월 9일 오픈한 지니 TV ‘방탄소년단 브랜드 팝업스토어화면 이미지. / 이미지=KT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KT(대표 김영섭, 030200)가 방탄소년단(BTS) VOD를 체험할 수 있는 ‘지니 TV 방탄소년단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9일 연다고 밝혔다.

지니 TV 브랜드 팝업 스토어란 지니 TV에서 KT가 제휴한 여행, 가전, 패션, 뷰티 등의 상품과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전용관이다.

KT는 방탄소년단 공식 팬클럽 ‘아미(ARMY)’의 탄생일(7월 9일)을 기념해 지니 TV 고객들을 위해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를 기획했으며 지니 TV에서 오는 7월 23일까지 운영한다.

KT는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서만 판매하던 콘텐츠를 국내 IPTV 최초로 지니 TV 브랜드 팝업스토어에 선보였다. 이를 통해 지니 TV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과거 콘서트 라이브 영상과 다큐멘터리, 영화 등 VOD 10여 편을 큰 TV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

이 외에 KT는 방탄소년단 브랜드 팝업스토어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김훈배 전무는 “하반기에는 KT그룹의 미디어 계열사들과 함께 음악, 도서,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다양한 브랜드들과 마케팅 협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석달간(2024.06.01~06.30) KT '팝업스토어' 관련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총 998건을 기록, 전년 동기 819건 대비 179건, 21.86% 급증했다.

조사 방식은 'KT' + '팝업스토어' 키워드로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KT 팝업스토어에 대한 고객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