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짜슐랭 매력탐구생활’ SNS 이벤트…제품 관심도 20%대 상승

강지용 기자

2024-07-09 10:00:00

이미지=오뚜기 제공
이미지=오뚜기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오뚜기(007310)는 출시 3년 차에 접어든 짜장라면 ‘짜슐랭’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짜슐랭 매력탐구생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차(7월 8일~8월 4일) △2차(8월 5일~9월 8일)로 나눠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짜슐랭을 조리해 맛있게 즐기는 모습을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등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 업로드한 뒤, 이벤트 페이지에 게시물 URL을 등록하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1차(8월 9일), 2차(9월 13일) 두 차례 이뤄질 예정이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차수별 당첨자에게는 푸짐한 경품이 주어진다. 오뚜기는 매월 10명씩 총 20명의 당첨자를 선정해 ‘짜슐랭 도자기 식기 세트’와 오뚜기몰 마일리지 10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매월 20명씩 총 40명에게는 복작복작 조리법을 적용한 ‘오뚜기 라면 기획세트(짜슐랭, 크림진짬뽕, 스파게티)’를, 매월 30명씩 총 6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3개월(2024.04.01~06.30) 오뚜기의 ‘짜슐랭’ 관련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총 2,144건의 정보량을 기록, 전년 동기 1,778건 대비 366건, 20.58%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오뚜기’ + ‘짜슐랭’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온라인에서 오뚜기 ‘짜슐랭’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