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U+사장님광장’, 신규 혜택 4종 추가…‘소상공인’ 관심도↑

최효경 기자

2024-07-08 13:10:00

LG유플러스 모델이 U+사장님광장을 소개하는 모습. /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모델이 U+사장님광장을 소개하는 모습. / 사진=LG유플러스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032640)가 소상공인의 매장 경영을 돕는 혜택 패키지 ‘U+사장님광장’에 신규 서비스 4종을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2021년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출시한 U+사장님광장은 홍보, 구인, 위생 등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제휴사의 상품을 소상공인에게 일정기간 무료로 제공하는 혜택 패키지다. LG유플러스의 소상공인 전용 인터넷 상품이나 U+AI예약, U+포스(POS) 등 AX 솔루션에 가입하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U+사장님광장 가입 고객은 ‘U+우리가게패키지’ 앱을 통해 필요한 혜택을 간편히 신청할 수 있다. U+우리가게패키지 앱은 인터넷, 전화, 매장 AX 솔루션 등 가입한 상품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또한 신청한 혜택 기간이 끝나도 자동으로 결제되지 않아 소상공인의 불편함을 없앴다는 설명이다.

U+사장님광장은 현재까지 약 35만 명의 소상공인이 이용했으며, 누적 혜택 금액은 약 27억 원을 돌파했다.

LG유플러스는 고객 인기에 힘입어 U+사장님광장 혜택을 기존 11종에서 4종을 추가해 총 15종으로 늘렸다. 전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총 300만 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되는 혜택 제휴사는 △지역 광고 및 구인을 할 수 있는 ‘당근’ △인쇄 및 홍보물을 제작할 수 있는 ‘비즈하우스’ △식자재 주문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베스트온’ △매장 관련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어센틱금융그룹’ 등이다.

정승헌 LG유플러스 SOHO사업담당은 “매장 운영에 꼭 필요한 통신 상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혜택을 통해 궁극적으로 소상공인의 사업 성공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고자 혜택의 종류를 다양화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성공을 도울 수 있는 상품과 혜택을 지속 발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3개월(2024.04.01~06.30) LG유플러스의 ‘소상공인’ 관련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총 1,094건의 정보량을 기록, 전년 동기 1,093건 대비 1건, 0.09%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LG유플러스’ + ‘소상공인’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소상공인에 대한 LG유플러스의 행보에 온라인 관심도가 꾸준히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