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무너크루 X 노브랜드 협업 커피 2종 출시…‘캐릭터’ 관심도↑

최효경 기자

2024-07-05 11:10:00

LG유플러스 직원과 노브랜드 직원이 무너크루x노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커피 2종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직원과 노브랜드 직원이 무너크루x노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커피 2종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 사진=LG유플러스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032640)가 대표 캐릭터 ‘무너크루’와 이마트 자체 브랜드(PB) ‘노브랜드’ 협업 상품 2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무너크루’는 발칙당돌한 K-직장인 ‘무너’, 왕년의 슈퍼스타 ‘홀맨’, 동묘의 패셔니스타 ‘아지’ 등 3종으로 구성된 캐릭터 크루다. ‘무너크루’는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캐릭터 부문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협업 제품은 △콜롬비아 아메리카노 블랙 △콜롬비아 아메리카노 스위트 등 파우치형 대형 커피(2.1리터) 2종, 총 10만 개다. 전국 250여 개 노브랜드 매장과 110여 개의 이마트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협업은 지난해 12월 무너크루 지적재산(IP)을 입힌 노브랜드 협업상품 3종(물티슈, 미용티슈, 타포린백)에 이은 두 번째 협업이다.

김다림 LG유플러스 IMC담당은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무너크루와 노브랜드가 만나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찐팬 만들기의 일환으로 무너크루를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선보이고, 젊은 층에게 다가갈 수 있는 참신한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인수 노브랜드 바이어는 “일상 속에서 자주 접하는 커피와 친근함과 즐거움을 주는 무너 캐릭터가 잘 어울려 협업제품으로 커피를 선정하게 됐다”며 “주로 젊은 감성의 1~2인 가구 고객이 노브랜드에 많이 방문하는 만큼,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2개월(2024.05.01~06.30) LG유플러스의 ‘무너크루’ 관련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총 293건의 정보량을 기록, 전년 동기 189건 대비 104건, 55.03%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LG유플러스 ‘무너크루’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