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임직원 참여 식료품 배달 봉사활동 진행…정보량 ↑

최효경 기자

2024-07-04 10:30:28

사진=우아한청년들 제공
사진=우아한청년들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이 임직원들과 식료품 세트와 가정용 냉방기기·장학금 등을 한부모가정에 배달하는 ‘식료품 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우아한청년들의 자체 사회공헌활동인 ‘따뜻한청년들’의 다섯번째 활동으로, 우아한청년들 임직원은 지난달 29일 서울시 송파구 송파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을 방문해 한부모가정을 위한 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우아한청년들 임직원은 자발적 기부금으로 마련된 식료품세트와 냉방기기, 꿈 장학금 등을 송파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에 전달했다.

우아한청년들은 평소 임직원들이 쉽고 편하게 기부할 수 있도록 ▲기부 앤 테이크 아웃(커피쿠폰) ▲우엉마켓(중고장터) ▲우아박스 등 접근성을 높인 봉사·기부제도 ‘우아한기부’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우아박스는 제휴를 통해 임직원들이 휴양·숙박시설이나 편의시설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하고, 일부 이용금액을 우아한기부 재원으로 활용하는 선순환구조를 갖추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제공=데이터앤리서치
제공=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한달간(2024.06.01~06.30) 우아한청년들의 온라인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총 1,687건의 정보량을 기록, 전년 동기 1,108건 대비 579건, 52.2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우아한청년들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