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美 뉴욕 양키스와 함께하는 ‘멸종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 펼친다

최효경 기자

2024-07-04 10:00:00

 LG전자가 현지시각 1일부터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LG와 함께하는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의 '흰머리수리' 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지난 4월 공개된 ‘눈표범’ 테마에 이은 두 번째 영상으로, 뉴욕 상공을 배회하던 ‘흰머리수리’가 새로운 서식지를 찾아 그랜드 캐니언으로 향하는 모습을 담았다.
LG전자가 현지시각 1일부터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LG와 함께하는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의 '흰머리수리' 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지난 4월 공개된 ‘눈표범’ 테마에 이은 두 번째 영상으로, 뉴욕 상공을 배회하던 ‘흰머리수리’가 새로운 서식지를 찾아 그랜드 캐니언으로 향하는 모습을 담았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전자(대표 조주완)가 ‘LG와 함께하는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The LG Endangered Species Series)’에 미국 명문 프로야구단 ‘뉴욕 양키스(New York Yankees)’가 협력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의 모습을 구현해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알리고 탄소 배출과 지구 온난화에 대해 경각심을 심어주는 활동이다.

이번 캠페인은 미국 독립기념일(7월 4일)에 맞춰 미국의 국조(國鳥)이자 멸종 위기종인 ‘흰머리수리’를 테마로 진행되는 가운데, 뉴욕을 대표하는 스포츠 팀인 ‘뉴욕 양키스’가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하며 함께 참여하기로 했다.

이에 LG전자는 현지시각 2일부터 4일까지 미국 ‘뉴욕 양키스’의 홈 구장인 양키스타디움에서 멸종 위기 동물의 ‘상징적 입양(Symbolic Adoption)’ 행사를 열었다.

‘상징적 입양’은 야생 서식지 복원 및 연구에 기부하면 동물 인형과 입양 증명서 등을 보내주는 자선 활동으로, 행사에 참여한 방문객들에게 LG전자의 ‘상징적 입양’ 인증서를 제공했으며, 미국 내 ‘흰머리수리’를 관찰할 수 있는 지역을 표기한 지도와 망원경도 증정했다.

이번 행사에서 마련된 기부금은 연내 미국 국립야생동물연맹(National Wildlife Federation)이 미국 전역에서 나무 심기 활동을 펼치는 데 쓰일 예정이다.

한편 LG전자는 캠페인을 지속 전개하며 △바다사자 △그린란드 순록 등을 다룰 계획이며 글로벌 교육 전문업체 디스커버리 에듀케이션(Discovery Education)과 함께 ‘흰머리수리’ 관련 교육 자료도 온라인에서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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