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신용보증재단 , 카카오뱅크 특별출연을 통한 375억 원 규모'대구시 상생보증 II'실시

박정배 기자

2024-07-03 17:06:56

대구신용보증재단 , 카카오뱅크 특별출연을 통한 375억 원 규모'대구시 상생보증 II'실시
[빅데이터뉴스 박정배 기자] 대구신용보증재단은 지난 1일, 지역 내 중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상생 금융지원 강화를 위해 카카오뱅크 ‘대구시 상생보증 II’를 시행한다.

이번 상생보증은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등으로 경영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 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카카오뱅크에서 25억 원을 특별출연하고, 대구신보는 카카오뱅크의 특별출연금을 재원으로 375억 원 규모(출연금의 15배)의 신용보증(협약보증)을 지원한다.

협약보증의 지원대상은 대구광역시 내에 사업장을 둔 중소기업·소상공인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특히, 이번 협약보증을 통해 대구신보에서는 보증료 우대혜택(보증료율 0.8% 고정)을 제공하고, 카카오뱅크는 연말까지 개인사업자 보증서대출을 실행한 고객들에게 보증료 50% 지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박진우 대구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금융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 상생금융 실천을 위한 협약보증 지원을 앞으로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박정배 빅데이터뉴스 기자 pjb@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