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Wee센터, 학교로 찾아가는 상담 역량 강화 연수

『행복한 교육을 위한 교사 성장 프로젝트』

박정배 기자

2024-07-03 17:29:54

김천Wee센터, 학교로 찾아가는 상담 역량 강화 연수
김천Wee센터, 학교로 찾아가는 상담 역량 강화 연수
[빅데이터뉴스 박정배 기자]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7월 2일 김천 신일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0월까지 초·중·고등학교 11개교를 대상으로 단위 학교 중심의 『2024년 찾아가는 교원 상담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예방 및 위기 학생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프로그램이다. 학교 교원들을 대상으로 연수를 시행하여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생활지도에 고충을 겪는 교원들의 상담 역량을 강화하고 소진을 예방하고자 한다. 특히, 신규 및 저경력 교사, 담임교사를 중심으로 학생들을 대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상담 기법을 직접 경험해보고, 학생 상담 관련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등 교원들의 상담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수 주제는 학교의 요구에 맞게 선정하여 진행되며, 김천 신일초등학교에서 진행한 이번 연수는 경북대 장문선 교수가 ‘아동 청소년 자해 자살 위기관리와 개입’ 이라는 주제로 학교현장에서 학생들을 올바르게 이해하며 지도하고 상담할 수 있도록 사례 위주로 진행했다.

김천교육지원청 이기협 교육지원과장은 “찾아가는 교원 상담 역량 강화 연수를 통하여 교원들의 소진을 예방하고, 학생들과 더 친밀하게 소통하며 행복한 학교 분위기 정착을 위해 학교와 Wee센터가 함께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박정배 빅데이터뉴스 기자 pjb@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