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요금제 관리·추천 서비스 ‘익시 통신 플래너’ 도입

최효경 기자

2024-07-03 10:29:16

LG유플러스가 AI 고객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요금제·혜택 등을 관리하는 ‘익시 통신 플래너’를 LG유플러스의 디지털 채널 ‘유플러스닷컴’과 고객센터 앱 ‘당신의U+’에 도입한다. LG유플러스 직원이 ‘익시 통신 플래너’를 소개하는 모습
LG유플러스가 AI 고객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요금제·혜택 등을 관리하는 ‘익시 통신 플래너’를 LG유플러스의 디지털 채널 ‘유플러스닷컴’과 고객센터 앱 ‘당신의U+’에 도입한다. LG유플러스 직원이 ‘익시 통신 플래너’를 소개하는 모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032640)가 LG유플러스의 디지털 채널 ‘유플러스닷컴’과 고객센터 앱 ‘당신의U+’에 ‘익시 통신 플래너’를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AI기술 ‘익시(ixi)’가 활용된 ‘익시 통신 플래너’는 ▲ 고객이 사용 중인 요금제 진단 ▲ 고객 맞춤형 요금제 추천 ▲ 혜택 추천 및 관리 등을 제공한다.

먼저 데이터, 맴버십, 관심사, 할인, 사용기간 등 5가지 속성을 바탕으로 고객의 사용 패턴을 분석하고, 현재 고객이 사용 중인 요금제가 최적인지를 판단하는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며 요금제를 추천한다.

LG유플러스는 고객별 맞춤형 혜택 추천 기능도 8월 내 도입할 예정으로, 이는 ‘익시’를 활용해 매월 고객이 이용하고 있는 혜택뿐 아니라 현재 고객이 놓치고 있지만 니즈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혜택들도 알려주는 기능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이번 익시 통신플래너 도입과 함께 고객이 받은 혜택의 누적 금액을 알려주는 TCO(Total Cost Ownership) 캠페인을 진행한다.

LG유플러스는 향후 ‘익시 통신 플래너’를 현장에도 적용해 B2C(기업과 고객간 거래) 영역에서 AX(AI 전환) 혁신을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제공=데이터앤리서치
제공=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한달간(2024.06.01~06.30) LG유플러스의 온라인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총 6만1,249건의 정보량을 기록, 전년 동기 6만9,251건 대비 8,002건, 11.56%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LG유플러스에 대한 관심도가 다소 낮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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