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장학재단, 제5회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7일까지 접수

강지용 기자

2024-07-01 14:20:00

이미지=계룡장학재단 제공
이미지=계룡장학재단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계룡장학재단(이사장 이승찬 계룡건설 회장)은 ‘언록 유어 포텐셜(UNLOCK YOUR POTENTIAL), 세상을 바꾸는 새로운 도전’이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7일까지 ‘제5회 계룡장학재단 아이디어 공모전’ 1차 접수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새로운 미래를 이끌 학생들이 본인만의 철학을 담은 창의적인 해법을 고민해 보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자 2020년부터 이어진 계룡장학재단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인구 감소 시대, 다양한 사회적 변화에 대응하는 새로운 주거공간, 복합문화공간 설계’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전국의 대학생, 대학원생 대상으로 건축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특히 유현준 홍익대 건축학부 교수가 멘토로 참여, 공모전 관련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크리틱을 진행한다.

인사이트 영상은 지난 6월 4일에 해볼계룡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으며, 1차 합격자에 한해서는 유현준 건축사무소에서 인큐베이팅(오프라인 1:1 크리틱)도 진행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7일까지로, 계룡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요강 확인 및 접수가 가능하다.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총 20팀을 선발하며, 건축 부문 대상 1팀 700만 원 등 총 1,850만 원 상당의 상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승찬 이사장은 “시대가 직면한 이슈에 대해 본인만의 철학이 담긴 해법을 고민해 보는 자체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새로운 내일을 열어갈 다양한 건축적 시도와 아이디어들이 많이 제안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계룡장학재단은 계룡건설 설립자인 고(故) 이인구 전 명예회장의 뜻에 따라 1992년 설립됐으며, 지금까지 약 1만6,000여 명의 학생에게 약 68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