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가 공동으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웰빙 만족도를 측정하는 모델로서,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상품과 서비스를 객관적으로 선정하고 발표함으로써 건전한 소비문화를 조성하는 평가 제도다.
지난 1998년 4면 결착형 밀폐용기 ‘락앤락’을 선보인 락앤락은 다양한 소재와 기능의 밀폐용기를 꾸준히 출시하며 현재 전 세계 120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탑클라스’, ‘스마트킵 프레쉬’, ‘바로한끼 간편조리용기’ 등이 있으며, 최근에는 냉동실 정리용기 ‘프리저핏’을 새롭게 선보이기도 했다.
락앤락 관계자는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주방용 밀폐용기 부문 1위에 선정되어 무척 기쁘고 성원해 주신 소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로 보답하며 전 세계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생활용품 선도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한달간(2024.06.01~06.30) 락앤락의 온라인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총 1만872건의 정보량을 기록, 전년 동기 6,992건 대비 3,880건, 무려 55.4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락앤락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