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명동에 체험매장 ‘너구리의 라면가게’ 오픈…‘명동’ 관심도↑

강지용 기자

2024-07-01 10:00:00

사진=농심 제공
사진=농심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농심(004370)은 호텔 체인 스카이파크 그룹과 협업해 오는 3일부터 ‘호텔스카이파크 명동 3호점’에서 농심 라면을 골라 먹을 수 있는 ‘너구리의 라면가게’를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너구리의 라면가게’는 방문객이 원하는 라면과 토핑을 고르면 직원들이 즉석조리기로 조리해 제공하는 방식이다. 매일 오전 6시부터 익일 오전 1시지 연중 무휴로 운영된다. 내부는 K라면을 테마로 한 다양한 연출물과 컵라면 형태의 취식대, 너구리 캐릭터를 활용한 포토존 등으로 구성했다.

농심은 이후에도 스카이파크와 협업 마케팅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신라면볶음밥, 짜파구리 등 모디슈머 레시피를 활용한 메뉴를 호텔 조식 및 룸서비스에 반영하고, 관광객들이 기념품으로 구매할 수 있는 라면 선물세트 및 굿즈 판매도 추진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명동은 서울 시내에서 외국인 관광객 방문 비율이 가장 높은 지역으로, 다양한 음식과 쇼핑을 즐길 수 있는 한국문화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다”며 “명동 관광객들의 접근성이 높은 호텔에서 농심 대표제품을 소개하고 K라면 본고장의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3개월(2024.04.01~06.30) ‘명동’ 언급량을 조사한 결과 총 68만4,392건의 정보량을 기록, 전년 동기 62만1,145건 대비 6만3,247건, 10.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 농심 ‘너구리의 라면가게’가 오픈한 명동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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