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3분기 '소비자보호의 날' 행사 실시…'소비자' 관심도↑

한시은 기자

2024-07-01 10:09:52

이미지=KB증권 제공
이미지=KB증권 제공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KB증권(사장 김성현, 이홍구)은 2024년도 3분기 ‘소비자보호의 날’을 맞이하여 금융소비자 대상으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임직원 대상 ‘장애인 응대 교육’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KB증권은 매 분기 첫 영업일을 전사 ‘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해 금융소비자의 권리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금융소비자들을 위한 투자정보 및 금융 피해 예방을 위한 교육을 제공함과 동시에 KB증권 임직원에게도 소비자보호 관련 다양한 콘텐츠와 교육과정을 제공하며 소비자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번 ‘소비자보호의 날’에는 당사 지점 및 온라인 매체를 통해 원화장외채권 및 펀드 등의 금융상품을 매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내 금융상품 리뷰하고 퀴즈 풀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LMS를 통해 이벤트 응모 조건에 해당되는 고객에게 이벤트를 안내하며 △ 금융소비자보호 이해 여부 △ 금융상품 특징 등에 관한 퀴즈의 정답을 맞춘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하여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 2매를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KB증권은 3분기 ‘소비자보호의 날’을 맞아 전(全) 임직원을 대상으로 ‘장애인 응대 교육’을 실시하며, 금융취약계층인 장애인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소비자보호 인식을 강화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성현 KB증권 사장은 “금융소비자께서 보유하신 금융상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더불어 당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융취약계층인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 소비자보호를 향한 마음가짐 재정비 및 강화를 위해 ‘장애인 응대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6월 한달간(2024.06) KB증권 '소비자' 관련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총 1,760건을 기록, 전년 동기 1,389건 대비 371건, 26.71% 증가했다.

조사 방식은 'KB증권' + '소비자, 고객, 손님' 등의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KB증권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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