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스토어에 따르면, 작년 기준 장마 시즌 직후 2주간 에어컨 판매량은 직전 2주간 대비 35%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작년도 장마철 평균 강수량은 평년값보다 두 배 가까이 많아 제습기 역시 전년대비 6배 이상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번 여름은 예년에 비해 많은 강수량이 예고된 장마를 비롯해 지구온난화 및 엘니뇨 등의 기상이변으로 인한 폭염이 길어진다는 관측이 잇따르면서 에어컨 및 제습기에 대한 판매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이 삼성스토어측 설명이다.
이에 삼성스토어는 에어컨 구매 시 바로 다음 날 설치까지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에어컨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이 원하는 모델을 미리 장만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우선 창문형 에어컨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윈도우핏' 혹은 삼성 제습기를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행사 모델과 동시에 구매하는 경우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천장형 무풍 시스템에어컨과 스탠드형 에어컨을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에어컨 제품 비교 상담이 가능하며 가정용 시스템에어컨은 거주 중인 집에도 '8시간 내 설치'가 가능하다.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3개월(2024.03.01~05.31) 삼성전자의 ‘에어컨’ 관련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총 11만7,326건의 정보량을 기록, 전년 동기 8만16건 대비 3만7,310건, 46.4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삼성’ + ‘에어컨’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삼성 에어컨 제품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진 것을 알 수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