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3년 연속 소비자 추천 브랜드 1위…'고객' 만족도↑

한시은 기자

2024-06-26 16:16:58

사진=NH투자증권 제공
사진=NH투자증권 제공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NH투자증권(대표 윤병운, 005940)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4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에서 증권회사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 따르면 증권회사가 3년 연속 1위에 선정된 것은 최초다.

NH투자증권은 고객의 관점에서 최적의 서비스와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한결같이 고객가치에 집중했고, 전사업부문에서 압도적인 경쟁력을 갖춘 대한민국 대표 종합금융투자회사로 자리잡은 것을 인정받아 3년 연속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증권회사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대한민국 최초 실시한 추천 관점에서의 브랜드 평가로, 소비자들의 설문을 통한 조사결과의 분석 및 진단을 통해 평가가 이뤄진다.

특히, 2019년부터, 투자를 통한 성취 한가지 만을 강조하는 대부분의 금융브랜드 메시지와는 다른 차원의 지향점을 가진 ‘당신의 투자, 문화가 되다’의 브랜드 슬로건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브랜딩 작업을 해오고 있다. ‘투자가 문화가 된다는 것’은, 투자 행위가 단순히 수익률을 추구하는 결과 지향적 행위가 아니라, 삶의 풍요로움을 추구하는 과정을 지향하는 행위가 돼야 한다는 뜻을 담았다.

NH투자증권은 올해부터 새로운 캠페인 네임 엔투(N2)를 활용해, 끊임없이 자신의 삶을 성장시키고자 하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브랜드 비전에 대한 공감과 이해를 높이고자 했다. 지난 4월 24일부터 43일간 진행했던 브랜드 팝업 성수에는 총 4만 5000명이 방문했다.

윤병운 NH투자증권 사장은 “고객의 성장과 함께하는 당사만의 차별화된 투자철학을 바탕으로 일관된 브랜딩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3개월(2024.03.26~06.25) NH투자증권의 '고객' 관련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총 3,444건을 기록, 전년 동기 2,539건 대비 905건, 35.64% 급증했다.

조사 방식은 'NH투자증권' + '고객, 소비자, 손님'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NH투자증권의 '고객' 만족도 및 혜택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