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선보이는 원 하이볼 2종은 국내산 쌀로만 만든 원소주 증류 원액을 10.5% 함유하고 있으며, 원소주만의 곡물향과 유자향, 배향 두 가지 맛의 과실향을 느낄 수 있다.
CU측 설명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하이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7.3% 증가했으며 2분기(4/1~6/23) 하이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377.2%나 신장했다.
이러한 하이볼의 인기는 2030 MZ세대들이 주도하고 있다는 것이 CU측 분석이다.
CU가 올해(1~5월) 하이볼 구매 고객들의 연령대 비중을 분석한 결과, 20대 42.6%, 30대 30.2%로 2030이 70% 이상의 비중을 차지했다.
이에 CU는 7월 한달 동안 매주 월~수요일을 ‘하이볼 데이’로 지정해 해당 기간 청산 레몬, 연태토닉, 안동소주 등 하이볼 20종을 할인 판매한다.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3개월(2024.03.01~05.31) CU의 ‘하이볼’ 관련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총 4,133건의 정보량을 기록, 전년 동기 1,241건 대비 2,892건, 233.04%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CU’ + ‘하이볼’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CU 하이볼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짐작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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