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트래블로그' 환전 가능 통화 58종으로 확대

한시은 기자

2024-06-24 10:19:13

이미지=하나카드 제공
이미지=하나카드 제공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하나카드(대표 이호성)은 오는 8월까지 ‘트래블로그’의 환전 가능 통화를 58종까지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해외여행의 경험을 획기적으로 바꾸고 있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오는 2월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신청 즉시 바로 발급을 시작으로 △41종 통화 확대(4월) △오픈 뱅킹(4월) △통화별 한도 300만원 확대(혁신금융서비스 4월) △외화 무료송금(혁신금융서비스 4월) 등 올해에도 쉬지 않고 혁신하고 있다.

트래블로그의 환전 가능 통화가 58종까지 확대된다. 통화 확대는 총 두 차례에 걸쳐 진행 되며, 우선 다음달 25일 콜롬비아, 칠레, 카자흐스탄 등 12종이 늘어나 53종으로 확대하고 8월 중 알제리, 에티오피아 등을 포함한 5종을 더해 총 58종으로 늘어날 예정이다. 이는 기존 타 서비스가 갖고 있던 최대 환전 가능 통화를 뛰어넘는다.

아울러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오는 7월 22일부터 트래블로그 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 2종(SKYPASS, PRESTIGE)을 선보일 예정이다. 해외여행 1등 카드사인 하나카드가 대한항공과 마일리지 카드 2종을 출시한다. 디자인 또한 기존 트래블로그 카드 2종(스탬프형/여권형)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프리미엄 소재를 더할 예정이다.

출시를 기다리는 손님을 위해 오는 7월 21일까지 하나머니 앱에서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응모한 손님이라면 모두에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또한 사전예약 응모 후 7월 22일부터 8월 21일까지 트래블로그 마일리지 카드(SKYPASS, PRESTIGE) 2종 중 1종 이상 발급받는 손님 가운데 선착순 1만명에게는 인천공항에서 이용 가능한 다이닝쿠폰(1매)+커피쿠폰(1매)이 추가 제공된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머니 앱 또는 하나pay 앱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석 전무(디지털글로벌그룹)는 “트래블로그는 손님의 불편사항 및 경험 개선을 위해 구성원 모두가 매주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말하며, “향후에도 손님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환전은 하나금융! 해외여행은 트래블로그!’ 브랜드로 인지도를 제고하겠다”고 밝혔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