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4만5,770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63만1,479개와 비교하면 10.0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6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한섬, F&F, 효성티앤씨, 휠라홀딩스, 영원무역, 한세실업, LF, 백산, 신세계인터내셔날, 아가방컴퍼니, DI동일, 성안머티리얼스, 신성통상, 제이에스티나, 코데즈컴바인, BYC, 화승엔터프라이즈, 신원, 제이에스코퍼레이션, 휴비스, 코웰패션,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국동, 좋은사람들, 배럴, 방림, 비비안, 덕성, 경방, 조광피혁 순이었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섬 브랜드는 참여지수 38만5,518 미디어지수 19만9,608 소통지수 57만2,804 커뮤니티지수 54만1,086 시장지수 22만5,463 사회공헌지수 3만4,1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5만8,59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36만202와 비교해보면 17.02%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63만1,479개와 비교하면 10.08%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8% 상승, 브랜드이슈 12.71% 하락, 브랜드소통 7.07% 하락, 브랜드확산 26.41% 하락, 브랜드시장 2.55% 하락, 브랜드공헌 5.21%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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