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베이크하우스 405’ 1000만개 판매

최효경 기자

2024-06-23 11:21:19

CU, ‘베이크하우스 405’ 1000만개 판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CU의 ‘베이크하우스 405’가 출시 10개월 만에 1,000만개 판매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CU가 작년 8월에 첫 선을 보인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는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달성한 뒤 매달 평균 10만 여 개씩 더 판매돼 지난 1월 300만 개를 넘어섰다.

이후 시간이 갈수록 고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판매에 가속도가 붙으면서 이달 출시 약 10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했다는 것이 CU측 설명이다.

실제 CU의 빵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을 보면, 2021년 11.7%, 2022년 51.1%, 2023년 28.3%로 매년 증가세가 계속되고 있다.

특히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가 빵 전체 매출을 견인하면서 CU의 올해(1/1~6/20) 차별화 빵 매출은 전년 대비 무려 59.8%나 늘었으며 같은 기간 CU 빵 전체의 매출 신장률인 30.2%보다 2배 가량 높다.

이달 CU의 빵 매출 구성비를 보면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가 전체 빵 매출의 30%를 차지하고 있으며 시리즈 내 상품별 순위를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스위트 페스트리, 피넛크림 소보로빵, 소프트롤링 커스터드, 소프트롤링 더블초코, 초코 페스트리, 오리지널 슈크림빵 등의 순으로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김고니 MD는 “점점 더 높아지는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기술 제휴는 물론 다양한 빵 트렌드를 반영한 신상품을 꾸준히 선보여왔다”며, “앞으로도 CU는 말그대로 ‘맛있는 빵’을 선보이며 편의점 빵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