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세일즈포스 코리아와 글로컬대학 디지털 전환 나선다

최효경 기자

2024-06-23 09:00:00

6월 19일부터 21일까지 제주도 신화월드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교육정보화 컨퍼런스'에서 KT와 세일즈포스 코리아가 함께 전시부스를 운영하여 방문객들과 상담을 진행했다.
6월 19일부터 21일까지 제주도 신화월드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교육정보화 컨퍼런스'에서 KT와 세일즈포스 코리아가 함께 전시부스를 운영하여 방문객들과 상담을 진행했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KT(대표 김영섭)가 글로벌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전문기업 세일즈포스 코리아와 국내 거점 중심 대학을 대상으로 AI·클라우드 기반 맞춤형 SaaS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교육부가 지정한 글로컬대학 30곳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지난 4월 전략적 제휴 협력을 체결했다.

KT는 AICT 기술과 컨설팅·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세일즈포스 코리아의 CRM·클라우드·SaaS 솔루션을 결합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KT가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는 ▲AI 기반 디지털 캠퍼스 솔루션 ▲클라우드 SaaS 기반 온라인 플랫폼 ▲학생 라이프사이클 관리 시스템 ▲5G 기반 연구행정업무망 등으로, 이들 서비스와 함께 각 대학교에 최적의 솔루션을 컨설팅하고, AX 시스템 통합과 구축 등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양사는 지난 20일 본격적인 협업을 알리는 공동 마케팅을 진행, 전국 400여 개 대학과 40여 개 유관기관 및 IT 기업이 참여한 '2024 교육정보화 컨퍼런스'에서 공동 전시부스를 운영해 잠재고객 발굴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