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사계절 배달안전’ 캠페인 진행

최효경 기자

2024-06-21 10:20:26

이미지=우아한청년들 제공
이미지=우아한청년들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은 도로교통공단과 라이더의 안전한 배달을 위한 분기별 공동캠페인 ‘사계절 배달안전 캠페인(여름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부터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진행중인 ‘사계절 배달안전 캠페인’은 우아한청년들이 지난해 진행했던 대표 라이더 안전캠페인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의 연장기획으로, 지난 3월에 이어 6월에는 ‘사계절 배달안전 캠페인(여름편)’을 진행한다.

우아한청년들측 설명에 따르면 ‘사계절 배달안전 캠페인’은 올해부터 새롭게 개편·적용되는 도로법규나 계절별 안전교통수칙을 등을 알려 안전한 배달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목표이며, 공단의 감수를 거치는 만큼 전문성을 강화했다.

이번 캠페인에서 우아한청년들은 여름철 빗길 운행 시 라이더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주요 안전교통수칙들을 전달한다.

이는 여름철 우천 운행 시 시야확보가 어렵고 안전 사고가 자주 발생한다는 라이더들의 의견을 반영한 것으로, 우천 운행 시 라이더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기획·제작됐다.

한편 봄편 콘텐츠에 이어 이번 여름편도 우아한청년들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SNS와 배민커넥트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도로교통공단 자체 SNS에도 함께 업로드 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올해는 역대 최고의 강수량을 기록할 것으로 예보되는 만큼, 우천 상황에서도 라이더분들이 안전하게 배달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