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청렴옴부즈만 운영협의회 개최…“청렴문화 정착”

강지용 기자

2024-06-26 17:50:00

이성규 한전KPS 상임감사(가운데)와 한전KPS 제5기 청렴옴부즈만 위원들이 나주 인재개발원의 발전정비 실습 설비를 시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한전KPS 제공
이성규 한전KPS 상임감사(가운데)와 한전KPS 제5기 청렴옴부즈만 위원들이 나주 인재개발원의 발전정비 실습 설비를 시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한전KPS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한전KPS(051600)는 지난 25일 전남 나주시 다도면 소재 인재개발원에서 ’2024-2차 청렴옴부즈만 운영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청렴옴부즈만 운영협의회‘는 한전KPS의 청렴 경영과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문화 조성에 앞장서기 위해 분기 1회 개최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올해 자체청렴도 조사 결과와 민원처리 현황에 대해서 논의했다.

특히 청렴도 조사 결과 전반적인 청렴도 향상이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중 내부 고발 및 신고 시스템의 신뢰도가 높아져 부패 경험이 감소한 것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향후 한전KPS 감사실은 매년 자체 청렴도 조사를 통해 조직 내 청렴 수준을 평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직원들의 윤리의식 향상과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채성준 청렴옴부즈만 위원은 ”한전KPS의 청렴 경영 노력이 실제 성과로 이어지고 있는 점이 인상적”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선과 혁신을 통해 더 높은 수준의 청렴 문화를 구축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성규 한전KPS 상임감사는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의견과 조언을 수렴해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청렴한 기업문화의 중요성을 확고하게 인식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