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대표 조주완)가 북미 전기차 충전사업자(CPO, Charge Point Operator)와 전기차 충전사업의 글로벌 확대에 속도를 낸다고 19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북미 충전사업자 차지포인트(ChargePoint)와 ‘전기차 충전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LG전자 서흥규 EV충전사업담당, 차지포인트 릭 윌머(Rick Wilmer) CEO 등이 참석한 가운데 美 캘리포니아주 캠벨에 위치한 차지포인트 본사에서 협약식을 가졌다.
차지포인트는 미국과 캐나다 전역에 전기차 충전소를 운영하는 북미 최대 CPO로, 북미 외 유럽 16개국과 인도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전기차 충전사업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LG전자는 기존 CPO 고객 외 방대한 충전 인프라를 보유한 차지포인트를 고객사로 추가 확보한다는 계획으로,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공공기관의 충전 인프라 확충사업 등에 수주 경쟁력을 높일 방침이다.
또 양사는 호텔∙병원∙쇼핑몰 등 LG전자가 네트워크를 맺고 있는 B2B 파트너사를 비롯한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충전사업을 확대하는 데에 협업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충전기 제조 사업자’를 넘어 ‘충전 솔루션 사업자’로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전기차 충전기에 상업용 디스플레이 광고 솔루션 ‘LG DOOH Ads’를 적용하고 다양한 광고를 송출해 B2B고객의 솔루션 경험을 확장할 예정이다.
또한 LG전자의 ThinQ를 차지포인트의 가정용 전기차 충전 솔루션인 홈플렉스(Home Flex)와 연동하는 데도 협력할 계획이다.
LG전자 서흥규 EV충전사업담당은 “북미 최대 CPO 차지포인트와 협업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전기차 충전 솔루션 사업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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