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김수아 기자

2024-06-19 08:54:29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클리오 순으로 나타났다.

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9일부터 6월 19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77만8,795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86만9,342개와 비교하면 19.7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6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클리오, 현대바이오, 토니모리, 한국콜마, 아모레G, 코스맥스, 브이티, 코리아나, 애경산업, 한국화장품, 본느, 현대바이오랜드, 한국화장품제조, 에이블씨엔씨, 원익, 선진뷰티사이언스, 코스메카코리아, 코스나인, 잉글우드랩, 아이패밀리에스씨, 씨앤씨인터내셔널, 잇츠한불, 현대퓨처넷, 오가닉티코스메틱, 제이준코스메틱, 네오팜, 바른손, 라파스 순이었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는 참여지수 80만6,211 미디어지수 84만2,500 소통지수 133만6,316 커뮤니티지수 223만590 시장지수 127만6,309 사회공헌지수 28만8,2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8만0,13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38만5,598과 비교해보면 6.18%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86만9,342개와 비교하면 19.78%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4.55% 상승, 브랜드이슈 17.02% 상승, 브랜드소통 14.91% 상승, 브랜드확산 29.03% 상승, 브랜드시장 14.02% 상승, 브랜드공헌 16.34%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