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화피앤씨, 주가 급등…中 징동닷컴 이벤트에 화장품株 기대감↑

김준형 기자

2024-06-18 05:32:40

세화피앤씨, 주가 급등…中 징동닷컴 이벤트에 화장품株 기대감↑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세화피앤씨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1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세화피앤씨 주가는 종가보다 1.73% 오른 1117원에 거래를 마쳤다. 세화피앤씨의 시간외 거래량은 7만615주이다.

이는 증권가에서 화장품주의 주가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는 평가가 나오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징동닷컴이 창사 기념일인 6월 18일을 전후해 618할인행사를 진행한다는 점도 부각된 것으로 보인다. 618할인행사는 11월 광군제와 함께 유통업계 매출이 가장 큰 행사로 꼽힌다.

신한투자증권은 17일 화장품 업종에 대해 "미국으로의 수출 성과가 부각되면서 또 한번 주가 재평가가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업종에 대한 투자의견은 '비중확대'를 유지했다.
이 증권사 박현진 연구원은 "지금까지는 한국 내수와 일본 중심 실적 증가가 중요했다면 올 하반기에는 미국 중심 실적 증가 여부가 중요하다"며 "서구권에서는 한국 색조 경쟁력이 떨어진다고 봤으나 최근 쿠션파운데이션, 저가형 립틴트를 중심으로 색조 경쟁력도 채워가는 중"이라고 분석했다.

박 연구원은 "대표적으로 구다이글로벌의 '티르티르'의 쿠션파운데이션이 아마존 색조 부문에서 상위권에 랭크됐다"며 "클리오의 립틴트, 아이패밀리에스씨의 '롬앤', '누즈'도 부각되는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올 3분기 중으로 미국 성과 재부각돼 실적 증가와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 상향 기획 모색이 가능할 것"이라며 "5월과 6월 수출액을 가정한다면 2분기 화장품 수출은 기초가 전분기 대비 16% 증가, 색조는 18% 증가가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업종 내 최선호주로는 아모레퍼시픽, 코스맥스, 아이패밀리에스씨, 씨앤씨인터내셔널 구성을 추천했다. 미국 실적이 부각될 종목으로는 실리콘투, 잉글우드랩을 주목하라고 조언했다. 브이티와 마녀공장도 실적 전망치 상향 가능성이 있는 기업으로 꼽았다.

하나증권 역시 17일 하나구루아이 보고서에서 “수출입 데이터가 21일 발표되는 가운데 수출 성장과 중국 주요 e커머스 업체 이벤트 기대감이 모인다”며 오늘의 테마로 ‘화장품’을 꼽았다.

관련 종목으로는 실리콘투와 브이티, 선진뷰티사이언스, 코스맥스, 토니모리, 에이피알, 클리오, 한국콜마, 코스메카코리아 등을 제시했다.

중국 주요 e커머스업체 징동닷컴은 최근 창립일 18일에 맞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중국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 이벤트로 여겨지며 5월20일부터 사전 판매를 시작했다.
프로야와 랑콤, 로레알, 에스티로더 등의 주요 글로벌 화장품 기업이 1시간 만에 매출 200억 원을 달성한 것으로 전해졌다.

하나증권은 “2024년 행사에서 화장품 할인 혜택이 가장 컸고 강력한 화장품 수요가 다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국내 화장품기업도 이번 이벤트에서 시장의 관심을 받았다.

하나증권은 “에이피알은 온라인 인플루언서(왕홍)과 진행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 매출 36억 원을 올렸다”며 “미용기기 판매 랭킹 4위를 차지했다”고 말했다.

최근 화장품주가 수출을 늘리며 음식료주와 함께 강세를 보이는 것도 기대감을 키우는 요인으로 분석됐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