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상승

김수아 기자

2024-06-13 08:51:42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상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나타났다.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3일부터 6월 13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40만9,1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5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94만117개와 비교하면 3.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순이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K텔레콤 브랜드는 참여지수 64만9,800 미디어지수 43만8,082 소통지수 38만8,416 커뮤니티지수 36만9,712 시장지수 341만817 사회공헌지수 18만324 ESG지수 337,497 CEO지수 25만8,6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3만3,28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53만9,345과 비교해보면 8.92%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94만117개와 비교하면 3.81%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76% 하락, 브랜드이슈 28.37% 하락, 브랜드소통 8.46% 하락, 브랜드확산 19.56% 하락, 브랜드시장 3.42% 상승, 브랜드공헌 44.59% 상승, ESG지수 12.23% 상승, CEO평가 10.13%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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