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1일부터 6월 11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76만9,792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50만9,178개와 비교하면 9.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6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대교, 메가스터디교육, 웅진씽크빅, 비상교육, 멀티캠퍼스, 크레버스, 디지털대성, NE능률, 아이스크림에듀, 정상제이엘에스, 메가엠디, 아이비김영, YBM넷, 이퓨쳐, 골드앤에스 순이었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대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3만907 미디어지수 30만6,242 소통지수 58만1,857 커뮤니티지수 73만3,593 시장지수 68만5,503 사회공헌지수 31만5,4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5만3,58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91만9,242와 비교해보면 38.26%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50만9,178개와 비교하면 9.33%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24% 하락, 브랜드이슈 7.25% 상승, 브랜드소통 7.16% 상승, 브랜드확산 25.27% 상승, 브랜드시장 2.16% 하락, 브랜드공헌 65.80%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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